CJ ENM, 美브로드웨이 뮤지컬 ‘물랑루즈’ 투자 참여

CJ ENM, 美브로드웨이 뮤지컬 ‘물랑루즈’ 투자 참여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18-12-03 14:35
수정 2018-12-03 14: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 단독 공연권 선점

뮤지컬 ‘물랑루즈’-(C)Matthew Murphy
뮤지컬 ‘물랑루즈’-(C)Matthew Murphy
CJ ENM은 내년 6월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선보이는 뮤지컬 ‘물랑루즈’에 약 100만달러(11억 2000여만원)를 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CJ ENM은 ‘물랑루즈’의 향후 한국 공연권을 갖게되고, 미국 투어와 영국 런던, 호주, 캐나다 등의 주요 프로덕션 공연시에도 공동제작 권리를 갖는다.

동명의 영화였던 ‘물랑루즈’는 1890년 프랑스 파리에 있는 클럽 물랑루즈의 가수와 젊은 시인의 사랑을 뮤지컬 형식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아카데미상 2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흥행했다.

뮤지컬 ‘물랑루즈’는 마돈나와 엘튼 존 등 7080년대 팝 스타들의 음악과 시아, 비욘세, 레이디 가가, 아델 등 최근 전세계적으로 히트한 음악이 추가돼 음악적 화려함을 더했다. 올해 7월 보스턴에서 있었던 트라이아웃 공연에서는 미국 매체의 호평을 받으며 주목받았다. 본 공연은 내년 6월말 브로드웨이 ‘앨 허슈펠트 극장’에서 개막할 예정이다.

CJ ENM은 앞서 글로벌 프로듀싱 작품으로 ‘킹키부츠’와 ‘보디가드’를 한국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