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라기2’ 등 오리지널 확대
최근 카카오TV를 통해 선보인 예능 ‘우당탕탕 안테나’. 카카오TV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 론칭 이후 약 15개월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공개했다.
카카오TV 누적 시청자 수는 5700만명으로 월 평균 380만명이 본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자 수는 지난해 론칭 이후 상승세를 보였고 최근 3개월의 월평균 시청자는 약 780만명으로 평균보다 높았다.
지금까지 공개된 드라마, 예능, 쇼 등 콘텐츠는 63개로 월 평균 4개의 신규 콘텐츠가 시청자들을 만났다. 드라마 가운데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며느라기’, ‘이 구역의 미친 X’ 등이 사랑받았고 예능 ‘체인지 데이즈’가 누적 4700만뷰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흥행했다고 카카오엔터는 설명했다. 유희열, 유재석을 비롯한 소속사 안테나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매력을 뽐내는 ‘더듬이TV : 우당탕탕 안테나’ 등을 최근 런칭해 주목받기도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며느라기’, ‘체인지 데이즈’ 등 지식재산(IP) 시리즈 확장과 함께 리얼 서바이벌 예능 ‘생존남녀:갈라진 세상’ 등 신규 콘텐츠 기획 등을 통해 콘텐츠 소재와 장르를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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