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곳곳에서 ‘할로윈’ 행사…특수분장 콘테스트 눈길

인천 곳곳에서 ‘할로윈’ 행사…특수분장 콘테스트 눈길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4-10-30 22:59
수정 2024-10-30 22: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BS 인천·부천 미용학원 31일 작품 전시회 겸

인천 곳곳에서 다양한 방식의 할로윈 축제가 열린다. 켈트족 문화에서 유래한 할로윈 행사는 매년 10월 31일에 열리는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다. 이국적이고 색다른 문화 체험으로 국내에서도 어린이와 젊은 층의 파티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SBS 인천·부천 미용학원은 31일 식물원 카페로 유명한 인천 송도 ‘포레스트아웃팅스’에서 ‘2024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용학원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특수분장 실력을 뽐내는 행사다. ▲숲길 뷰티 전시회 ▲할로윈 분장 콘테스트 ▲할로윈 분장 체험존 등으로 운영한다. 수강생들의 뷰티 작품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어서 미용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주최 측은 이날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할로윈 콘테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방문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고, 콘테스트에서 입상한 수강생들은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받게 된다. 모든 방문객은 직접 분장을 체험하고 포토존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이미지 확대
SBS 인천·부천 미용학원 제공
SBS 인천·부천 미용학원 제공


차이나타운,송도센트럴파크,부평문화의 거리에서도인천 차이나타운에서도 이달 말까지 할로윈 축제가 열린다. 코스튬 퍼레이드가 메인 행사다. 화려한 의상과 빼어난 분장이 구경꾼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전통 중국요리 부터 할로윈 테마의 특별한 음식 까지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운영한다.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소인 송도 센트럴파크에는 이달 중순 부터 할로윈 테마의 장식으로 단장된 포토존이 인기다. 대형 호박 조형물이나 스파이더 웹 장식 등 이색적인 포토 스팟도 사진찍기 명소다.

부평지하상가 상점들도 이달 말 각종 할로윈 장식과 이벤트로 이목을 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할인판매 행사도 진행하고, 할로윈 테마의 소품 장난감 의상 등도 구매할 수 있다. 할로윈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와 다양한 게임과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부평 문화의거리에서는 거리 공연과 코스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주최 측은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인파가 몰리는 곳은 우회하거나, 한적한 시간에 다시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