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핫 영상] 영양 사냥하는 사자 포착

[주간 핫 영상] 영양 사냥하는 사자 포착

입력 2015-11-07 10:49
수정 2015-11-07 10: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100100Channel)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100100Channel)
수사자 한 마리의 날카로운 사냥술이 포착된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유튜브 계정 ‘100100Channel’에 올라온 이 영상은 아프리카 탄자니아 세렝게티 국립공원에서 촬영됐습니다.

영상은 소와 비슷한 외모를 가진 검은꼬리누(Wildebeest, 영양)가 집단으로 이동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흙먼지를 일으키며 빠르게 이동하는 녀석들의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이때, 수사자 한 마리가 바닥에 배를 붙이고 잔뜩 움츠린 채 사냥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이어 ‘바로 지금!’이라고 판단했는지 녀석은 전광석화와 같이 몸을 날려 검은꼬리누 한 마리를 제압합니다.

순식간에 목을 문 사자는 사냥감의 숨통이 끊길 때까지 기다립니다. 검은꼬리누가 녀석에게서 벗어나고자 몸부림쳐 보지만 그 모습조차 초라해 보일 뿐입니다.

결국 사자가 숨통이 끊어진 먹잇감을 물고 이동하는 것으로 영상은 마무리됩니다.

한편, 지난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에서 쿠두(Kudu·뿔이 뒤틀린 큰 영양)를 사냥하는 수사자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사진 영상=100100Channel, Kruger Sightings(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