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면 100만원”…부정적 리뷰 남긴 고객에 현상금 건 日라멘집

“제보하면 100만원”…부정적 리뷰 남긴 고객에 현상금 건 日라멘집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5-02-25 08:25
수정 2025-02-25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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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적인 평가를 남긴 손님에 대한 협박성 글을 올려 논란이 된 일본 교토의 한 라멘집의 라멘. 인스타그램 캡처
부정적인 평가를 남긴 손님에 대한 협박성 글을 올려 논란이 된 일본 교토의 한 라멘집의 라멘. 인스타그램 캡처


일본의 한 라멘집이 자기 식당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남긴 손님 2명에 대한 현상금을 걸어 비난받았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교토에 있는 평점이 높은 한 라멘집 주인은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부정적 평가를 남긴 남성 2명을 수배한다고 밝혔다. 그는 남성 2명의 사진도 함께 올렸다. 이들은 이 라멘집에 별점 1개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주인은 SNS에 “당신들의 게시물을 봤는데 좀 이상해 보인다”며 “우리는 당신 같은 사람들을 고객으로 대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아마 외식은 피하는 게 좋을 거다”라며 “당신들이 우리를 방해하면 우리도 당신의 길을 방해하겠다”고 위협했다.

이어 “당신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돌아와서 다시 라멘을 먹고 사진과 함께 좋은 리뷰를 쓰는 것”이라며 “그렇지 않으면 용서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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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적인 평가를 남긴 손님에 대한 협박성 글을 올려 논란이 된 일본 교토의 한 라멘집. 인스타그램 캡처
부정적인 평가를 남긴 손님에 대한 협박성 글을 올려 논란이 된 일본 교토의 한 라멘집. 인스타그램 캡처


그는 또 SNS 이용자들에게 부정적인 평가를 남긴 이 남자들의 개인정보를 제보해달라고 요청하며 그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면 10만엔(약 96만원)을 주겠다고 제안했다.

이러한 글이 SNS에서 빠르게 퍼지자 온라인에서는 비판이 쏟아졌다.

네티즌들은 “라멘을 좋아하지만 이런 곳에 가고 싶지도 않고 추천하지도 않는다”, “주인의 발언은 가게의 품위와 명성을 훼손하고 있다”, “너무 무섭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이에 라멘집은 SNS에 올린 글을 삭제하고 사과의 글을 올렸다. 라멘집은 “오픈한 지 한 달 만에 일본 최대 라멘 사이트에서 챔피언 지위를 달성한 저희 식당은 최근 발생한 사건에 대해 깊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저희는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전 세계 고객에게 진정으로 지지받는 식당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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