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이봉’ 가격 인상…2022년 이어 두 번째
일본의 제과회사 야오킨의 ‘우마이봉’. TV아사히·야오킨 SNS 캡처
일본에서 ‘국민 과자’라고 불리는 ‘우마이봉’ 가격이 지난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인상된다. 2년 만의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는 “오히려 이 가격에 판매해줘서 고맙다”는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25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일본의 제과회사 야오킨은 자사 제품 우마이봉의 소비자 가격을 오는 10월 1일부터 현재 12엔(약 110원)에서 15엔(약 140원)으로 인상한다고 전날 밝혔다.
‘맛있는 막대기’라는 뜻인 우마이봉은 옥수수 과자에 다양한 맛의 양념을 묻힌 것으로, 국내에서도 대형 마트의 수입과자 코너 등에서 쉽게 살 수 있다.
야오킨은 가격 인상 이유에 대해 “옥수수, 식물성 유지 등 원재료는 물론 인건비와 포장 자재, 운송비 등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기업 자체 노력으로 대응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우마이봉은 1년에 수억개를 판매하는 야오킨의 주력 상품이다. 현지에서는 별도의 소비세가 붙지 않던 시절(1989년 4월 소비세 도입) 10엔 동전 하나로 우마이봉을 사 먹었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야오킨은 1979년 우마이봉을 출시한 이후 40년 넘게 ‘하나당 10엔’이라는 가격을 사수해오다 원가 부담으로 지난 2022년 처음 2엔(당시 약 21원) 인상한 바 있다.
야오킨이 공식 소셜미디어(SNS)에서 가격 인상을 알리자 이날 기준 게시물 조회수 3522만회를 넘기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히려 지금까지 이 가격으로 판매해줘서 고맙다”는 응원의 목소리가 주를 이룬다.
엑스(X)에서는 “아직도 10엔대의 가격을 유지하려는 기업의 노력이 훌륭하다”, “양을 줄이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 “가격 인상을 해도 여전히 저렴하다”, “20엔까지 가격을 올려도 살 것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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