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 등과 산학협력
웰니스 디자인 아이디어 42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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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 전시된 ‘라이프놀로지 랩’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한 참석자가 살펴보고 있다.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이 젊은 대학생 디자이너들의 창의성이 담긴 웰니스(건강) 디자인 아이디어 42개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실제 상용되는 제품은 아니지만 상상만으로도 행복을 더해줄 수 있는 아이디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삼성생명과 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 등 국내 대학 3곳, 삼성디자인교육원(SADI) 등은 산학협력을 통해 ‘라이프놀로지 랩’(Lifenology Lab) 프로젝트를 진행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샘플 제품을 체험했다. 라이프놀로지 랩은 삼성생명이 고객의 인생을 더 행복하게 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시작한 혁신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나온 아이디어를 살펴보면, 삼성디자인교육원의 안전키트 ‘안온’은 나쁜 기운을 막고 평화를 수호하는 장승을 재해석해 만들어졌는데, 평소에는 인테리어 오브제로 쓰다가도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안에 들어있는 안전키트를 꺼내 쓸 수 있다. 성균관대의 재활로봇 ‘리바이브’(REVIVE)는 뇌졸중 환자의 대부분이 편마비가 오는 것에 착안해 만들어졌는데, 기구 매커니즘에 의해 한쪽 손의 움직임이 불편한 다른 손의 재활을 돕게 하는 식이다.
삼성생명은 라이프놀로지 랩의 진행 과정과 주요 아이디어를 담은 디지털 광고를 2월 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직접 출연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라이프놀로지 랩이 추구하는 ‘살수록 행복한 인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나온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고객의 인생에 행복이라는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라이프놀로지 랩과 같은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보험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인생 행복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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