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인니서 ‘라인뱅크’ 전파… “하나금융만의 가치 선사”

함영주 인니서 ‘라인뱅크’ 전파… “하나금융만의 가치 선사”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23-05-15 00:05
수정 2023-05-15 00: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과 대출연계 간편결제 협업
모바일 은행 1년 만에 50만 가입

이미지 확대
함영주(왼쪽)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쇼핑몰 세나얀파크에서 열린 ‘라인뱅크 X 삼성’ 체험 행사에 참석해 현지 라인뱅크 직원과 라인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시연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 제공
함영주(왼쪽)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쇼핑몰 세나얀파크에서 열린 ‘라인뱅크 X 삼성’ 체험 행사에 참석해 현지 라인뱅크 직원과 라인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시연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 제공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인도네시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라인뱅크’를 체험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약속했다.

하나금융은 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대형 쇼핑몰 세나얀파크에서 ‘라인뱅크 X 삼성’ 체험 행사를 지난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현지 라인뱅크 이용자를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 체험형 매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수백명의 인도네시아 시민들은 라인뱅크를 통해 바로 스마트폰 대출을 신청해 5분 만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대출 연계 간편결제’ 등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체험했다. 대출 연계 간편결제는 라인뱅크 앱으로 서류 없이 대출 신청과 승인이 이뤄지는 서비스다.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현지 시민들은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Z 플립4 등 삼성전자의 최신형 스마트 기기를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이날 행사장에는 수백명이 몰렸다. 행사장을 찾은 함 회장은 현지의 라인뱅크 직원들과 소통하는 한편 직접 라인뱅크 앱을 켜고 스마트 기기를 구입했다. 또 이용객을 위해 준비된 ‘라인뱅크 손님 라운지’를 찾아 함께 게임을 하고 이벤트에 참가했다.

라인뱅크는 이번 삼성전자와의 공동 체험 행사 등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과의 협업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현지 플랫폼 및 빅테크 기업 등과의 제휴를 늘려 갈 계획이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이 해외에서 최초로 출범시킨 모바일 전문 은행 라인뱅크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50만명을 넘어서는 등 이곳 현지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는 물론 전 세계인에게 하나금융만의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라인뱅크는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이 2021년 한국 금융업계 최초로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사 라인과 함께 인도네시아에 선보인 디지털뱅킹 서비스다. 수수료 없는 간편송금, QR코드 등을 활용한 간편결제, 스마트폰을 통한 비대면 계좌 개설과 대출 신청, 대출한도 즉시 조회 및 무서류 신용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해외 현지에서 선보이며 각광받고 있다.
2023-05-15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