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엄마도 아이도 행복해요… ‘mom 편한 놀이터’

롯데그룹, 엄마도 아이도 행복해요… ‘mom 편한 놀이터’

입력 2024-05-23 23:59
수정 2024-05-23 23: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가 지난 1월 전남 여수시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에 개소한 ‘mom 편한 놀이터’ 27호점. 롯데 제공
롯데가 지난 1월 전남 여수시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에 개소한 ‘mom 편한 놀이터’ 27호점.
롯데 제공
롯데그룹은 지역 아동 돌봄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나서고 있다. 롯데는 지난 1월 전남 여수시 화양면에 있는 폐고인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에 ‘mom 편한 놀이터’ 27호점을 개소했다고 23일 밝혔다.

mom 편한 놀이터는 롯데가 2017년부터 어린이들의 놀이 환경과 교육 환경 불평등 해소를 위해 추진해온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현재까지 전국 27곳에 어린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만들어주고 있다. 지난 1월 개소한 27호점은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실내 아동 놀이시설 설립 수요를 반영해 기존 실외 놀이터에서 실내 놀이터로 전환한 첫 사례다.

실내 놀이터는 롯데월드 캐릭터인 로티프렌즈를 활용해 꾸몄다. 학습 프로그램과 센서 놀이터가 있는 노리큐브존, 역할 놀이와 플레이 하우스가 있는 영유아존, 클라이밍과 볼풀 등이 있는 키즈존으로 구성됐다.

롯데는 mom 편한 놀이터를 통해 지역 아동 돌봄 문제 해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아동권리보장원으로부터 아동권리경영실천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 관게자는 “올해에도 mom 편한 놀이터 2곳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라면서 “롯데는 우리 사회의 그늘진 부분이 없어질 때까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4-05-24 31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