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프리우스는 지난해 12월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됐다. ‘하이브리드 리본’(HYBRID REBORN)을 콘셉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갖춘 역동적인 패키지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전 세대 프리우스의 시그니처인 모노폼 실루엣을 계승한 동시에 불필요한 캐릭터 라인을 최소화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진화했으며, 더 낮고 넓어진 차체, 해머헤드 콘셉트의 전면 디자인, 에어로 다이내믹을 고려한 설계 등을 통해 운전의 설렘을 주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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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내부 모습. 토요타코리아 제공
아울러 가속 응답성이 향상된 2.0L 가솔린 엔진과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했다. 콤팩트하고 경량화된 PCU와 다운사이징 된 하이브리드 전용 트랜스액슬이 장착돼 시스템 총출력이 196마력에 달하며 복합기준 정부공인표준연비 20.9km/L를 실현했다. 이외에도 저중심 설계와 경량·고강성 차체가 특징인 2세대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이 새롭게 도입됐으며 고강성 소재를 사용해 차체 강성을 향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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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후측면. 토요타코리아 제공
이런 차별점으로 지난 21일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가 진행한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올해의 디자인’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콘야마 마나부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5세대 프리우스는 ‘첫눈에 반하는 디자인’을 구현해 론칭 이후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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