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차별화 K콘텐츠로 글로벌 OTT 시장 석권

CJ ENM, 차별화 K콘텐츠로 글로벌 OTT 시장 석권

입력 2024-03-26 11:09
수정 2024-03-26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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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임파서블’ 로맨틱 미션 포스터. CJ ENM 제공
‘웨딩임파서블’ 로맨틱 미션 포스터. CJ ENM 제공
CJ ENM 콘텐츠가 해외 다양한 플랫폼들에서 잇달아 쾌속 질주 중이다.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뿐 아니라 아마존프라임비디오와 유넥스트, 라쿠텐 비키 같은 로컬 OTT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글로벌 히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 이어 방송 중인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은 공개 첫 주 만에 103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공개 첫 주 만에 라쿠텐 비키에서는 미국과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멕시코, 아랍에미리트 등 100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유넥스트도 한류드라마 중 1위, 동남아시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 1위에 올랐다. 또 tvN 예능 ‘아파트404’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일 2화 방송 이후 전 세계 총 2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V쇼 부문 톱(TOP)10에 이름을 올렸다.

CJ ENM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하는 ‘글로벌 IP 파워하우스’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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