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영 90% 이상 함유해 표면 긁힘·파손 최소화

석영 90% 이상 함유해 표면 긁힘·파손 최소화

입력 2024-03-21 03:43
수정 2024-03-21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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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L&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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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한 배경과 웜그레이 색상이 적절하게 조화된 ‘빌로우시크’(Billow Chic). 현대L&C 제공
투명한 배경과 웜그레이 색상이 적절하게 조화된 ‘빌로우시크’(Billow Chic).
현대L&C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 건자재 기업인 현대L&C가 국내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의 1위 브랜드인 ‘칸스톤’의 신제품 5종을 선보였다.

엔지니어드 스톤은 고품질 천연 광물인 석영을 90% 이상 사용해 표면 긁힘과 파손의 위험이 적고 천연 석재에서 일어날 수 있는 깨짐이나 색상 불균형 현상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스톤이다.

이번 신제품 5종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웜톤 기반의 색상이나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안개 낀 새벽을 모티브로 은은한 그레이 컬러 패턴이 사용된 ‘윈터포그’(Winter Fog) ▲깊이감 있는 투명한 배경과 트렌디한 웜그레이 색상이 적절하게 매치된 ‘빌로우시크’(Billow Chic) ▲브라운과 그레이 색상이 조화롭게 적용되고 생동감 있는 패턴이 어우러진 ‘윈터코스트’(Winter Coast) ▲‘톤온톤’(TONE ON TONE·같은 색상에서 밝기와 농도를 다르게 구현) 기법으로 배치한 베이스와 그레이 패턴이 더해진 ‘모노셰리프’(Mono Serif) ▲그레이톤 베이스에 섬세한 화이트 패턴으로 부드러운 모래의 질감을 표현한 ‘루나샌드’(Luna Sand) 등이다.

현대L&C는 지난해 최고급 천연석 규암의 적층 무늬를 정교하게 구현한 프리미엄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Opimo Collection)을 출시해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지역에서도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현대L&C는 이달 말 북미 최대 규모 부엌·욕실 박람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 참가를 비롯해 국내외 30여개 대규모 박람회에 참가해 오피모 컬렉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L&C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칸스톤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인테리어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엔지니어드 스톤 업계 선두주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3-21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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