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LX하우시스 ‘케이브하우스’에서 열린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행사 ‘트렌드십’.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 제공
올해 전시공간은 올해 디자인 트렌드와 LX하우시스의 주요 인테리어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레트로(Retro) 사진관을 모티브로 한 ‘낯선 사진관’ 콘셉트로 구성했다.
낯선 사진관 초입은 LX하우시스의 주요 제품과 브랜드 역사로 꾸며진 오래된 빈티지 사진관 형태의 공간들로 구성했고, 연결된 지하 1층에서는 올해 디자인 테마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세트장과 가상현실(VR)관 및 인테리어 자재로 꾸민 사진관 암실 공간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프로필 전문 스튜디오 ‘시현하다’와 함께 방문객에게 어울리는 LX하우시스의 벽지 제품을 배경으로 매칭해 사진작가가 1대1로 사진을 촬영해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전시관 곳곳에 예전 LX하우시스 벽지 등을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과 올해 디자인 테마를 실제 주거공간에 적용했을 때의 모습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VR관, 자신만의 패턴을 직접 디자인해 볼 수 있는 창작실(페르소나 크래프트) 및 사진관 암실 공간 등도 큰 호응을 얻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트렌드십 기간 동안 리모델링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는 가까운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등과 연계해 인테리어 전문 상담을 제공하기도 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성수동, 을지로, 이태원 등 최신 트렌드의 콘텐츠를 선보이기 적합한 지역에서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팝업 전시를 통해 LX하우시스만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03-21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