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어리 “슈트 매출 성장세… 2030 남성들이 선택한 첫 명품 슈트”

띠어리 “슈트 매출 성장세… 2030 남성들이 선택한 첫 명품 슈트”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8-29 13:43
수정 2023-08-29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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띠어리 ‘프리시전 폰테 저지 슈트’. 띠어리 제공
띠어리 ‘프리시전 폰테 저지 슈트’. 띠어리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Theory)는 슈트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신장을 거듭하며, 올해 들어서 지난달 말 기준 지난해보다 20% 가까이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는 전년 대비 40%에 육박하는 신장률이다.

특히 취업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이 올 들어 60%를 차지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전과 비교했을 때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이 80% 이상 신장했다.

띠어리의 대표 아이템은 울 소재로 만든 ‘뉴테일러 슈트’다. 신축성이 우수한 상품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실루엣이 강점이다.

또 생산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굿울 슈트’의 경우는 의식 있는 구매행동을 보이는 젊은 층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호주 태즈매니아 지역 농장에서 자유로운 방목을 통해 생산된 울은 동물 학대나 생태지 파괴가 없도록 관리된다. 이탈리아 비엘라 지역 공장에서 슈트가 제작되는데 재활용과 신재생 방식을 통해 약 40% 정도의 에너지가 절약된다.

한편, 띠어리는 스트레치 울 소재 슈트를 시작으로 20여년이 넘는 기간 동안 자체 아뜰리에를 갖추고 직접 샘플을 제작해왔다. 띠어리 슈트는 공식적인 자리뿐 아니라 캐주얼한 자리에서도 세련된 감성을 바탕으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띠어리는 오는 10월 ‘2023년 가을·겨울 시즌 띠어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랑방 옴므의 디자이너를 역임한 네덜란드 디자이너 ‘루카스 오센드리버’와 협업해 트렌디한 하이엔드 캐주얼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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