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현(왼쪽) 동화약품 상무와 권영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회장이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 전달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화약품 제공
해당 기금은 동화약품이 지난해 발매한 활명수 125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2000만원)과 같은 해 10월 활명수 탄생 및 창립 125주년을 기념해 열린 ‘활명수 1897’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된 활명수 굿즈 판매금액(400만원)을 더한 금액이다.
이 기부금은 ‘활명수’(活命水) 브랜드 의미를 살려 해외 개발 협력 사업에 투입,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 등에 쓰일 예정이다.
김대현 동화약품 상무는 “활명수의 가치를 따라 많은 분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년 진행되는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 기부는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세계 물 부족 국가에 안전한 식수와 위생 환경을 제공할 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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