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스페인 카디스대와 학술·학생 교류 협정

서울시립대, 스페인 카디스대와 학술·학생 교류 협정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5-08 11:23
수정 2023-05-08 11: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서울시립대가 스페인 카디스대와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서울시립대 제공
서울시립대가 스페인 카디스대와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서울시립대 제공
서울시립대학교가 스페인 카디스대와 학술·학생 교류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정으로 서울시립대와 카디스대는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양교 학생교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부·과 및 단과대학 차원의 교수 간 학술 교류 등을 지속해간다.

이날 체결식에는 스페인 카디스대의 프란시스코 피넬라 코르바초(Francisco Piniella Corbacho) 총장과 라파엘 히메네스 카스타네다(Rafael Jimenez Castaneda) 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체결식 뒤 양교는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서울시립대는 현재 76개국 607개교의 해외 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다. 유럽 203개교 중 스페인 소재 교류대학은 카디스대, 그라나다대, 말라가대, 바르셀로나대, 알메리아대 등 15개교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