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브랜드 모델 임영웅. 대상 제공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은 씨간장으로 숙성한 프리미엄 간장이다. 청정원의 대표 간장인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씨간장 숙성 공법’을 적용해 만들었다. 씨간장 숙성 공법은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을 계승한 숙성 공법으로, 숙성 시 씨간장을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살려준다.
이렇게 탄생한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과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각각 9년, 11년 이상 된 씨간장을 넣어 숙성한 제품이다. 엄선된 간장에 오래 발효한 씨간장이 더해진 만큼 깊고 부드러운 풍미와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지난해 11월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식품기술대상에서 한국식품연구원장 기술대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대상은 지난해 12월 청정원의 자연숙성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의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발탁했다. 팬들을 향한 진심을 바탕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는 임영웅이 브랜드 정체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대상은 임영웅 실물 크기의 등신대와 스티커 등을 전국 대형마트, 할인점 등지에 비치하고, 추후 임영웅이 등장하는 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