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밀폐용기·주방용품 부문 각각 20·7년 연속

락앤락,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밀폐용기·주방용품 부문 각각 20·7년 연속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3-29 14:19
수정 2023-03-29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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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락앤락 제공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락앤락 제공
락앤락이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20년 연속 1위, 주방용품 부문 7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지난 1999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진행해 온 국내 대표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로, 락앤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밀폐용기, 주방용품(쿡웨어) 두 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밀폐용기의 경우 2위 브랜드와 246점 이상의 큰 격차를 벌렸으며, 올해 소비재 산업군 중 1위를 차지한 기업의 평균 점수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밀폐용기 대표 제품으로는 ‘탑클라스’, ‘바로한끼’, ‘DosiLock(도시락) 시리즈’, ‘To-Go(투고) 시리즈’, ‘스텐 모듈러’ 등이 있다. 특히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인 탑클라스와 ‘바로한끼 이유식 용기’는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유리 소재로 몸체를 제작해 냉장∙냉동실은 물론 식기세척기, 에어프라이어, 오븐, 전자레인지까지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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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덕션 맞춤형 만능 주물팬 ‘마스터 딥팬 IH’. 락앤락 제공
인덕션 맞춤형 만능 주물팬 ‘마스터 딥팬 IH’. 락앤락 제공
주방용품(쿡웨어) 부문에서는 2위 기업과 전년 대비 약 4.5배에 달하는 점수 격차를 벌렸다. 1998년 쿡웨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락앤락은 베트남에 쿡웨어 글로벌 생산기지를 두고, 15단계에 걸친 품질 테스트와 100% 전수 검사 등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 또한 락앤락의 쿡웨어 핵심 기술인 ‘하드락(HardLock)’을 적용해 코팅 내구성을 강화했다. 독일 레드닷, iF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쿡웨어 대표 제품으로는 인덕션 맞춤형 만능 주물팬 ‘마스터 딥팬 IH’,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슈트 IH’,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복고풍 디자인이 매력적인 ‘데꼬르 IH’, 퀼팅 패턴이 돋보이는 통주물 쿡웨어 ‘살롱’, 초경량 쿡웨어 ‘원쿡’ 등을 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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