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챗봇 샘’
특히 디지털 채널 또는 콜센터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맞춤형 챗봇 메뉴로 제공하고, 소비패턴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서비스 등을 추천해준다.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주 묻는 질문이 순서대로 보이는 문장 자동완성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챗봇 샘 이용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와 함께 콜센터 상담원과 모집인 지원 등의 업무에도 챗봇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챗봇 샘의 이용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학습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고도화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면서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3-28 3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