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앱 하나로 모든 금융 업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금융상품] 앱 하나로 모든 금융 업무…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입력 2019-03-27 17:20
수정 2019-03-28 09: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삼성카드 ‘챗봇 샘’

AI를 기반으로 한 삼성카드 ‘챗봇 샘’은 카드추천·신청, 이용내역·가맹점 조회, 즉시결제·금융상품 신청, 결제 정보 조회·변경 등의 업무를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채널 또는 콜센터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맞춤형 챗봇 메뉴로 제공하고, 소비패턴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서비스 등을 추천해준다.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주 묻는 질문이 순서대로 보이는 문장 자동완성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챗봇 샘 이용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와 함께 콜센터 상담원과 모집인 지원 등의 업무에도 챗봇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챗봇 샘의 이용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학습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고도화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면서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3-28 37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