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 엔진 응용한 날개… 집안 공기 빠르게 순환

제트 엔진 응용한 날개… 집안 공기 빠르게 순환

입력 2019-03-27 17:20
수정 2019-03-28 09: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발뮤다 ‘BALMUDA The Pure’

‘발뮤다 더 퓨어’(BALMUDA The Pure)는 2013년 선보인 공기청정기 ‘에어엔진’(AirEngine)의 라인업 추가를 위해 새로운 콘셉트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발뮤다 더 퓨어의 팬 위에 장착된 정류날개는 항공기 제트 엔진 기술을 응용한 것으로, 깨끗하게 청정 된 공기를 빠르게 실내로 순환시키기 위해 고안됐다. ‘트루헤파(TrueHEPA)’ 필터는 0.3㎛의 미립자를 99.97% 잡아내고, 축구장 여러 개의 표면적과 같은 양의 활성탄 필터는 실내의 불쾌한 냄새를 빠르게 없애준다.

제품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하단 부분의 공기 흡기구부터 공기가 지나는 통로까지 은은한 빛이 들어오며 공기 청정모드에 따라 밝기가 바뀐다. 빛의 기둥을 통과하는 동시에 공기가 깨끗해진다는 디자인 콘셉트다.

발뮤다 더 퓨어는 본체 하단의 흡기구를 통해 대량의 공기를 빨아들이고, 청정 된 공기를 천장으로 강력히 밀어내 방 전체의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킨다. 이런 강력한 ‘푸시앤풀(Push&Pull)’ 구조를 통해 분당 7000ℓ의 공기가 정화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3-28 35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