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이 손으로 하트 모양을 만들며 활짝 웃고 있다.
롯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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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의 특징은 롯데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lotte) 팬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이다. 매회 지원 대상·물품이 정해지면 롯데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일반인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렇게 모집된 자원봉사자들과 더불어 임직원, 롯데장학재단 장학생, 롯데 대학생 서포터즈 U-프렌즈 등 회당 50~60명 이상이 힘을 모아 물품을 상자에 담고 포장·배송지원 업무까지 맡는다. 이런 과정을 거쳐 전달되는 박스는 한 회당 평균 1200여 박스다. 지금까지 전달한 박스는 4만 2000개를 넘어섰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은 1700명에 달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2-28 3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