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에 헌정… 페이커 새긴 세상에 한대 뿐인 벤츠

‘전설’에 헌정… 페이커 새긴 세상에 한대 뿐인 벤츠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4-06-07 10:52
수정 2024-06-07 10: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공식 파트너이자 페이커가 속한 T1의 후원사인 메르세데스벤츠가 ‘전설의 전당’ 초대 헌액자로 선정된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위해 맞춤 제작 된 ‘세상에 한대 뿐인’ 벤츠를 선물했다.
이미지 확대
마티아스바이틀(왼쪽)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LOL 전설의 전당 2024 기자간담회에서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맞춤 제작된 벤츠 자동차 키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마티아스바이틀(왼쪽)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LOL 전설의 전당 2024 기자간담회에서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맞춤 제작된 벤츠 자동차 키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6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전설의 전당 2024’ 기자간담회에서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해 이 선수에게 유명 스튜디오와 협업한 그림과 함께 메르세데스-AMG SL 63 로드스터 자동차 키를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차량 헤드레스트에는 페이커의 서명을, 플로어 매트에는 전설의 전당 레터링을 각각 새겼으며, 독일 진델핑겐 생산 현장에서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수작업으로 지행하는 ‘마누팍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배우 김수현이 탄 차로도 유명한 이 차량은 기본 트림만 2억 3800만원부터 시작하는 고가 모델이다. 전달된 그림은 이 선수가 자신의 고향인 서울에서 차량 옆에 서 있는 모습을 담았다.
이미지 확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헤드레스트에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서명이 새겨지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헤드레스트에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서명이 새겨지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는 이와 함께 이 선수의 전설의 전당 입성을 기념하는 공식 영상도 선보인다.

앞서 지난달 23일 LOL의 개발사이자 대회 주관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올해부터 ‘전설의 전당’을 신설하고 초대 헌액자로 페이커를 선정했다. 이 선수는 2013년 데뷔해 지난해 통산 4번째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을 기록하며 국내 e스포츠의 인기 스타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2020년부터 LOL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와의 협업은 연례 토너먼트인 ‘월드챔피언십’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 이어 이번 ‘전설의 전당’까지 확대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새로운 전설의 전당 선수를 선정해 헌액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