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혁신이 고객 신뢰로 연결
컨시어지, 모바일, 전자지갑, 멀티 등은 요즘 기업들이 소비자를 위해 진화한 서비스의 명칭들이다.기업들은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해 서비스의 무한진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 같은 기업들만이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끝없는 기술 발전과 함께 서비스도 동행하면서 진화하고 있다.
유통, 금융, 호텔 업계에서는 컨시어지 서비스로 VIP 고객에게 편리성을 제공해 오고 있다. 정보의 시대에서 다양한 정보를 고객에게 정리해서 제안하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우선적으로 서비스를 받게 서비스해 오고 있다. 처음 도입에 낮 설었던 서비스였지만 현재는 많은 기업들이 시행 하고 있다.
이외에도 병의 치료에만 그치지 않고 사후 식이 안내서를 제작하는 종합 병원, 5초 동안 고객에게 인사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는 택배회사, 서비스 직원은 회사내부에서의 업무를 최소화 하여 고객과 많은 시간을 보내게 하는 세계적 기업 등 무릎을 칠 정도로 간단한 것이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것까지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결혼정보회사들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것이 웨딩 컨설팅을 통하여 결혼을 하는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하지만 결혼정보회사들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서비스의 진화는 바로 신뢰와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행복출발은 15년간 회원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하여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47.7%가 ‘신뢰’라고 응답을 했으며, 많은 회원 수 20.5%, 회사의 업력 17.5%, 제휴 등 활동 사항 12.4%, 기타 0.9%가 뒤를 이었다.
이런 고객의 요구를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행복출발은 철저한 신원인증을 실시하였다. 업계에서는 최초로 나스닥 상장사와 제휴를 맺어 해외 학력 소지자들의 학력 검증 서비스를 진행해 많은 환영을 받았다. 또한 개인들의 신용 정보를 확인하여 주는 서비스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억원까지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하였다.
결혼정보 행복출발의 석경로 실장은 “결혼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결정이기에 회원들이 안심하고 좋은 짝을 만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하면서 “당장은 비용이 증가하지만 그 만큼 신뢰가 쌓이는 것이기에 결과적으로는 성공을 거두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서비스 혁신에 대한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서비스 혁신이 고객의 만족으로 연결되고 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지기에 모든 기업들이 서비스 강화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행복출발
※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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