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물산 매출액이 증가한 이유는 주력 매출처인 미국이 전년도에는 코로나 영향을 받았으나 올해는 소비시장이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태평양물산 측은 “2021년 2분기 수주는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나 22% 증가에 그친 것은 동남아시아(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일부 생산법인 셧다운 되는 등 생산차질이 있었고, 물류상황 역시 코로나19의 영향에 의한 바이어 측 컨테이너 부족 등으로 상당 부분의 매출이 3분기로 이월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영업이익 역시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한 계획 대비 매출액 감소로 고정비율 상승, 일부 해외법인 생산차질에 따른 하청공장 사용확대, 납기를 맞추기 위한 OT근무로 인한 가공임 비용이 증가하고 물류비 상승으로 따른 비용증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감소됐다고 발표했다.
태평양물산 측은 “다년간 해외법인의 유연한 생산운영을 통해서 현재의 생산 납기이슈를 순조롭게 풀고 있는 상황이며, 주력 바이어와 정기미팅을 통해서 납기이슈를 상당부분 해소한 상황”이라며 생산, 물류차질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본질적인 회사 수주에는 영향이 없으며 이월된 매출은 3분기까지 모두 반영돼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타겟(TARGET), 콜롬비아(COLUMBIA), 갭(GAP), 언더아머(UNDER ARMOR) 등의 주력 바이어의 수주 증가와 신규 바이어의 수주확대 결과 7월말 기준 이미 사업계획 목표 100%를 달성해 2021년 매출 전망은 코로나19 영향이 없었던 2019년 실적치로 충분히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이어 “2022년 역시 소비 회복과 재고축적 사이클, 벤더의 대형화 추세로 인해 수주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며, 2022년도 매출 및 영업이익에 있어 최고실적을 내기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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