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 美 Mayo Clinic과 노하우라이센스 및 우선주 발행 계약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 美 Mayo Clinic과 노하우라이센스 및 우선주 발행 계약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7-28 15:02
수정 2021-07-28 15: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이하 리스큐어)가 Mayo Clinic이 지분을 취득한 국내 최초의 바이오텍이 되었다.

리스큐어는 최근 미국 Mayo Clinic과 노하우라이선스 및 우선주발행계약을 체결했다. 본 계약은 리스큐어의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non-alcoholic steatohepatitis)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계약이다. 리스큐어와 Mayo Clinic은 올해 상반기에 2개의 NASH 파이프라인에 대해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기관은 이번 계약을 통해 NASH 분야에서 공동으로 신약개발 협력을 진행함으로써 내년 미국에서 진행할 LB-P8의 임상2상 준비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리스큐어는 Mayo Clinic으로부터 NASH 신약개발에 대한 비임상, 임상 등의 전반적인 노하우를 전수받을 것이다. 또한 양기관은 신규 적응증 및 추가후보물질 발굴 등으로 연구 개발 확장을 통해, 리스큐어의 대사성 질환 파이프라인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기로 했다.

리스큐어 관계자는 “Mayo Clinic이 주주로 참여하여 리스큐어와 협력관계를 만든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함께 장기적으로 공동연구·개발을 해갈 것을 기대한다. 이번 협력은 각종 대사성질환 내 의학적 미충족수요(unmet medical needs)가 높은 환자들에게 혁신 치료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리스큐어는 LB-P8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자가면역질환을 적응증으로 하는 LB-P6의 글로벌 임상진입과 내년 상반기 세계 최초 방식의 미생물 항암치료제를 미국 임상에 진입시킬 계획이며, 올해초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여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