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아프리카 마을 돕자…‘제5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열려

걸어서 아프리카 마을 돕자…‘제5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열려

입력 2021-07-16 15:07
수정 2021-07-16 15: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제5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하며 지난 1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전했다.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수 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현실을 체험해보고, 나눔에 동참하는 대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금번 대회는 비대면으로 이뤄짐은 물론, 선착순으로 5000명을 모집한다.

참가 접수는 희망걷기대회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2만 원이다. 해당 비용은 니제르와 모잠비크 아이들을 위한 식수위생지원사업에 전액 기부된다. 참가자에게는 대회 참여 시 활용 가능한 티셔츠, 쿨링 스카프, 선스틱과 친환경 빨대 등의 물품으로 구성된 ‘굿워터 키트’가 배송된다.

대회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다. 희망걷기대회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참여하면 된다. 앱을 켜고 걷기 시작하면 앱에서 자동으로 걸음 수를 측정해 6000 걸음 달성 시 ‘온라인 완주 인증서’가 발급된다. 더불어, 완주 시 제공되는 배지를 모아 ‘STEP FOR WATER’ 문구를 완성할 수 있다.

누적 걸음 수에 따라 앱에서는 우물, 식수대, 위생키트 등의 아이템을 얻어 나만의 아프리카 마을도 만들 수 있어 작은 나눔이 끼치는 변화에 대해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하다.
대회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굿워터 키트’ 언박싱 사진이나 영상, 온라인 완주 인증서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걸음 수 랭킹 TOP15 이벤트’와 ‘굿네이버스 창립 30주년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식수위생시설과 보건위생교육을 지원해 아프리카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도울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에서 이뤄진 지난해 희망걷기대회에서는 참가자 5000여 명과 기업 22곳이 참여했다. 해당 대회를 통해 아프리카 말라위, 잠비아, 르완다에 우물, 물탱크, 화장실 등의 식수위생시설과 보건위생교육을 지원한 바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