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트렌드는 가전제품 시장에도 영향을 미쳐 친환경과 고효율을 장점으로 내세운 제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TV와 에어컨, 제습기 등 각종 가전제품의 고효율 제품 출시가 두드러져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의 수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에서도 글로벌 업체의 친환경 가전제품을 엿볼 수 있었다.
1990년대부터 친환경 가전 생산과 판매에 앞장선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는 최근 ‘Green Technology inside’라는 정책 아래 필환경 시대에 발맞춘 식기세척기를 선보였다.
보쉬 실버이녹스는 ▲3중 여과 필터 ▲필터 자동 세척 시스템 ▲아쿠아 센서 세 가지 기능이 탑재돼 최소한의 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일반적인 손 설거지 시에는 약 100L의 물을 사용하지만, 식기세척기를 쓰면 물 사용량을 약 30~50% 절감할 수 있다. 반면, 보쉬 실버이녹스는 이보다 적은 양의 물(9.5L 내외)을 사용한다.
작동 중 3중 여과 필터가 오염된 물을 지속적으로 여과하고, 자동 세척 기능이 3중 필터의 오염을 방지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아쿠아 센서가 여과 과정에서 물의 탁도를 측정해 물의 재사용이 가능한지 판단하므로, 우수한 식기 세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식기 건조 효율 등급 A등급, 유럽 기준 에너지 효율 A++등급으로 에너지 사용량 역시 낮췄으며, 세척기 내부와 급배수 밸브의 누수를 감지해 급수를 차단하는 ‘아쿠아 스톱(Aqua Stop) 시스템’과 43dB의 저소음으로 작동하는 ‘사일런스 50℃(Silence 50℃)’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보쉬의 국내 공식 판매원인 ㈜화인어프라이언스 관계자는 “보쉬 식기세척기는 단순히 물 사용량을 줄이는 것을 넘어 물을 깨끗이 재사용하는 스마트한 가전제품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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