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는 2013년 첫 출시되어 유튜브 시장을 바탕으로 확산된 모바일 동영상 관련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5.0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젝트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잇따른 업데이트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공유하고 소비하는 숏폼 비디오 시장에서의 입지도 새롭게 구축 중이다.
숏폼 비디오 시장 속, 키네마스터는 숏폼 비디오 플랫폼들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는 세로 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또한, 숏폼 비디오용 에셋은 물론 저작권에 상관없이 ▲비디오 효과 ▲장면전환 ▲클립 그래픽 ▲속도조절 ▲화면분할 ▲크로마키 및 리버스 기능 등을 제공해 보다 다채로운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본 과정을 통해 만든 비디오를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과 같은 각종 앱에 바로 공유할 수도 있어 더욱 편리하다.
5.0 업데이트로 제공되고 있는 ‘프로젝트 제공 서비스’는 사용자가 동영상 및 사진 교체등 간단한 조작만으로 손쉽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만든 프로젝트 및 에셋을 공유하는 것이다. 해시태그 개념을 사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컨셉이나 특정 제작자의 게시글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키네마스터 임일택 대표는 “이번 자사주 매각은 시장에서의 절대강자가 되기 위한 전략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자금 확보를 하기 위한 것”이라며 “동영상 편집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품질의 프로젝트를 제공해 주는 ‘프로젝트 제공 서비스’에서 멈추지 않고 향후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프로젝트도 업로드 할 수 있는 프로젝트 공유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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