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이마트 매장에서 한 고객이 ‘재생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토마토를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지난 6월 1일부터 플라스틱 팩에 포장된 과일·채소 상품(조각 과일 제외)에 재생 페트 소재를 적용한 ‘재생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했다. 이 용기는 분리수거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재생 원료로 만들었다. 이마트는 이번 용기 전환을 통해 연간 1000t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한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7월 토마토 팩을 시작으로 플라스틱 전 품목에 분리배출과 재활용에 용이한 특수 라벨 ‘수(水)분리 이지필(Easy-peel)’ 라벨 스티커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 스티커는 기존 유포지 라벨 대비 쉽게 떼어지는 특수 라벨로 깔끔한 제거가 가능해 분리배출과 재활용에 쉽다는 게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플라스틱 회수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마트는 서울·경기·인천 총 78개점에서 플라스틱 회수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플라스틱을 회수업사이클링해 지난 2년여간 어린이 교통안전반사판 2만 1000개, 수레형 쇼핑카트 1만 3500개, 연안 정화활동을 위한 업사이클 집게 2000개를 제작해 고객과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2021-06-30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