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가 2021년 1분기 기준 전년 대비 1,568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지난 3월 국민연금 가입자 수는 8,60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7,033명이 가입한 것과 비교해 약 22.3% 많은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국민연금공단의 ‘국민연금 가입 사업장 내역’에 따르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51만여 개의 사업장 중 가입자 수가 늘어난 사업장 7위에 해당하며 상위 10대 업체 중 유일한 전문 BPO 기업인 것으로 전해진다.
신규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국내 12개 지역에 거점을 두고 채용에 나서고 있어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것이 기업 측 계획이다.
또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장애인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장애인 직업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채용 시 장애 유형 구분 없이 경증과 중증 장애인 모두 채용하며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지원한다. 또 지원금 제도를 운용해 장애인 근로자의 생활 안정을 돕고 있다. 그 결과 과반수가 넘는 57.8%의 장애인 근로자가 1년 이상 근속 중이며, 5년 이상 5.4%, 10년 이상 근로자도 2.7%에 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 표준 사업장’ 운영을 중장기 목표로 삼고 지속적으로 민간부문 장애인 평균 고용률을 상회하는 고용을 실천하며 법정 의무 고용률 대비 99%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이사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현재 9000여 명의 근로자가 재직 중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침체된 고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계속해서 채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처우 개선에도 선도적 역할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장애인 근로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는 국내 12개 지역을 거점으로 9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Global BPO 리딩 컴퍼니다.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약 250여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 군에 맞춰 탁월한 고객만족을 실천한다. 특히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지난 3월 국민연금 가입자 수는 8,60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7,033명이 가입한 것과 비교해 약 22.3% 많은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국민연금공단의 ‘국민연금 가입 사업장 내역’에 따르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51만여 개의 사업장 중 가입자 수가 늘어난 사업장 7위에 해당하며 상위 10대 업체 중 유일한 전문 BPO 기업인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장애인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장애인 직업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채용 시 장애 유형 구분 없이 경증과 중증 장애인 모두 채용하며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지원한다. 또 지원금 제도를 운용해 장애인 근로자의 생활 안정을 돕고 있다. 그 결과 과반수가 넘는 57.8%의 장애인 근로자가 1년 이상 근속 중이며, 5년 이상 5.4%, 10년 이상 근로자도 2.7%에 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 표준 사업장’ 운영을 중장기 목표로 삼고 지속적으로 민간부문 장애인 평균 고용률을 상회하는 고용을 실천하며 법정 의무 고용률 대비 99%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이사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현재 9000여 명의 근로자가 재직 중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침체된 고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계속해서 채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처우 개선에도 선도적 역할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장애인 근로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는 국내 12개 지역을 거점으로 9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Global BPO 리딩 컴퍼니다.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약 250여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 군에 맞춰 탁월한 고객만족을 실천한다. 특히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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