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자선냄비 캠페인부터 전광판 광고 지원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전국 광고를 사랑하는 매체사들의 모임(이하 광사모, 회장 강윤석)이 구세군 한국군국(이하 구세군, 사령관 장만희)에 전국적인 전광판 광고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6월 8일 알코올프리데이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고 밝혔다.광사모 관계자는 “오랫동안 알코올 중독자들을 돕고 있는 구세군의 사업들을 접하고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했다”라며, “마침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홍보가 어려워 곤란한 모습을 전해 듣고 이렇게 캠페인 사업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본 캠페인은 이러한 광사모 회원사들의 광고 기부를 통해 ‘알코올 없이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는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 영상을 6월 7일과 8일 양일간 전국 400여 개 옥외광고, 전광판 등 다양한 영상 광고 매체에서 선보이게 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광사모 회원사는 ‘SM미디어, ㈜더블엠소셜컴퍼니, G밸리TV(하이온넷), ㈜인웅, ㈜신진애드컴, ㈜애드필, ㈜더초록미디어, ㈜엔앤미디어, ㈜유앤아이미디어벤처, ㈜반월영남미디어, ㈜애드스토리, ㈜애드클레스 등으로 자발적으로 경비를 부담하여 홍보 활동에 참여했다.
구세군은 연중 건전생활캠페인, 인신매매반대운동, 자선냄비 등 대국민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있어, 광사모의 이 같은 지속적인 지원이 나눔 문화 확산 및 건강한 가치관을 가진 사회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사모는 전국 약 100여 개 주요 광고매체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모임으로, 매년 3.1절, 어버이날, 광복절 등 뜻깊은 날에는 회원들이 자체적으로 경비를 부담해 그날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일깨워주는 캠페인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