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옛 한국야쿠르트)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
hy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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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은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다. hy가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4월 액상 3종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22.8% 증가해 다른 발효유 판매 신장률을 크게 웃돌았다.
인기가 높아진 이유는 식약처 인증이다. 발효유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 유형이 변경되면서 패키지에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 기능성 문구와 함께 건기식 마크를 표시할 수 있게 되면서다. 시각적 효과가 제품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제품들은 지난해 말 인증을 마무리했다. 최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영향이 있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프로바이오틱스 판매량은 전년보다 19.4% 증가한 8856억원(건강기능식품협회 발표)을 기록했다. 2016년 3727억원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hy 관계자는 “최근 떠먹는 형태의 호상 제품에 대한 인증을 완료하고 제품화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21-05-17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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