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상온 안주 가정간편식 신제품 2종. 특별한 조리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제공
대상 청정원 제공
청정원은 지난 3월 특별한 조리나 가열 없이 그대로 먹을 수 있는 ‘바로eat 안주야(夜)’ 신제품 ‘간장 도가니스지’와 ‘매콤 소막창떡심’을 선보였다. 제품은 올해 신축년을 맞아 소고기를 주재료로 했다.
2016년부터 냉동 안주 HMR시장을 개척해 온 청정원은 지난해 5월 상온 안주야를 론칭하면서 본격적인 상온 안주 HMR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출시로 기존 ‘통마늘 매콤껍데기’, ‘소양돼지곱창’, ‘통마늘 제육오돌뼈’ 등 모두 5종의 상온안주 HMR 제품을 갖추게 됐다. 상온 안주 HMR 제품은 포장 상태로 실온에서 9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어 가정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 시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먹기 전 내용물이 고루 섞일 수 있도록 가볍게 주물러 주기만 하면 된다.
청정원 관계자는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고 보관이 쉬운 강점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21-05-17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