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배구여제’ 김연경을 광고모델로 내세운 월드콘.
롯데제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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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콘은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을 광고모델로 내세웠는데, 여자 스포츠 스타가 발탁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연경은 남녀노소 국민 모두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한 ‘월드클래스’급 선수라는 점에서 월드콘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을 앞세운 새로운 광고 영상을 선보이기 시작했으며 올해는 월드콘을 가지고 뒤집기, 세우기 등의 놀이를 즐기는 ‘월드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월드콘은 코로나19로 과자시장 전체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에서도 지난해 약 7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과 비교하면 실적이 줄었지만, 국내 콘 시장에서는 여전히 1위 자리를 지켰다.
올해로 출시 35년째를 맞는 월드콘은 지난해 말까지 판매실적이 약 1조 5700억원에 이른다. 개수로는 29억개의 제품이 팔린 것으로, 판매량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약 65만 2500㎞가 되는데, 이는 지구 둘레를 16바퀴 돌 수 있는 길이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21-05-17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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