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월)부터 8월 31일(화)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가능
‘두근두근 화성시 SNS 공모전’에는 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과 함께 더 설레는 미래를 꿈꾸고자 하는 화성시의 비전이 담긴 공모전이다. 참가자들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통해 화성의 여행 명소, 자연경관, 문화재 소개, 화성에서의 삶과 일상 등을 주제로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로 자유롭게 제작,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 부문은 유튜브(영상)부문과 인스타그램(이미지) 부문으로 나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혹은 팀(대표 포함 3인 이내)으로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장르와 분량 제한이 따로 없으며, 시청자와의 소통을 중시하고자 하는 취지에 맞게 시청자가 직접 참여하는 시청자 중심의 심사방식을 채택하여, 보다 다양한 창작물이 나올 전망이다.
본 공모전은 5월 10일(월)을 시작으로 오는 8월 31일(화)까지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자신의 콘텐츠를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 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URL을 제출하면 참여 신청이 완료된다.
시상금은 총 5,000원 만원이며 시청자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합산하여 총 38 작품을 선출, 각 부문별로 대상은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입선 10명이다. 수상자는 9월 24일(금)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