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큐원 상쾌환’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올해 1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숙취해소 제품’(최초 상기도)을 설문한 결과 20~29세 응답자 가운데 가장 많은 33.9%가 상쾌환을 꼽았다. 조사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20~44세 성인 가운데 3개월 이내 숙취해소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5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상쾌환은 2013년 출시 이후 젊은 세대와 적극 소통해 왔다. 2015년 배우 혜리를 모델로 한 광고를 시작으로 김하온, 오정세, 피오 등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모델을 기용했다. 최근에는 전 연령층으로의 고객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1994년 방영된 드라마 ‘M’을 패러디한 영상으로 40대 이상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했다. 또 트로트곡 ‘차표 한 장’을 편곡, 개사한 뮤직비디오 콘셉트 광고도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설명이다.
상쾌환은 지난해 11월 한국마케팅협회로부터 ‘2020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제조부문 대상’을 받았다. 올해 1월에는 누적 판매 1억포를 돌파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1-03-24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