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퀘어 ‘한복 광고’ 라카이코리아, 일본 이어 중국에서 잇달아 논란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 광고’ 라카이코리아, 일본 이어 중국에서 잇달아 논란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3-22 16:19
수정 2021-03-22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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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일 3.1절을 맞아 중국의 동북공정을 저격하여 뉴욕 타임스퀘어에 한복이 우리 것이라는 광고를 내건 국내 패션브랜드 라카이코리아가 최근 중국 언론과 SNS에서 연일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 중국의 한 언론사는 “중국 누리꾼들에 의한 문화 침탈 속에 한국의 신발 브랜드가 중국 판매량 감소를 위협받고 있다”는 헤드라인의 기사를 보도됐다.

이 기사에서는 라카이코리아의 한복 광고를 두고 “중국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일”이라며 “비이성적이고 현명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중국의 SNS 채널인 ‘웨이보’에 게시된 라카이코리아의 한복 광고 관련 게시물엔 중국 누리꾼의 댓글이 수백 개 달렸다.

댓글을 단 중국 누리꾼들은 이 한복 광고를 두고 “한국 브랜드는 여기서 단종될 것이며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아직도 쓰레기를 사는 사람이 있냐”며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한편 라카이코리아는 국내에서 크게 화제가 된 지난 한복 광고와 관련해 “중국인들의 항의 문의와 메일이 빗발치고 있다”면서 “우리 것을 우리 것이라 칭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또 “오히려 우리 문화와 음식이 우리 것이라고 알려야만 한다는 현실이 매우 통탄스럽다”며 유감을 표했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라카이코리아는 “동북공정을 멈추고 왜곡되어 있는 사실을 정정할 때까지 라카이코리아에서는 중국 측 판매를 무기한 중단할 것”이라며 중국의 동북공정과 비난에 맞서 강경히 대응할 것을 시사했다.

라카이코리아가 국제 소송을 감행하겠다는 소식은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퍼져나갔고 누리꾼들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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