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콘텐츠 기업 이감, 천마표 시멘트와 콜라보

국어 콘텐츠 기업 이감, 천마표 시멘트와 콜라보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3-15 09:33
수정 2021-03-15 09: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색 협업을 통해 뉴트로 감성을 살리고 수험생들의 재미 충족

‘이감 국어 모의고사’와 수능 국어 대비 주간 학습서 ‘간쓸개’로 유명한 이감이 천마표 시멘트로 유명한 성신양회와 협업하여 ‘천마표 간쓸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성신양회는 의류브랜드 4XR(포엑스알)과 백팩을 세븐일레븐과 천마표 시멘트 팝콘을 콜라보하는 등 다양한 이색협업을 진행한 적이 있다. 하지만 교육 업계에서 이러한 콜라보는 최초로, 이 사이에 어떤 연결고리가 있는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두 상품의 접점으로는 양쪽 모두 특정 분야에서 튼튼한 기초를 쌓는데 유용하다는 것이 있다. 이에 이감과 성신양회는 천마표 시멘트 포대 디자인을 채용한 ‘천마표 간쓸개’를 계획하여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해당 교재는 시멘트 포대 디자인을 그대로 채용하여 표지에 비상하는 천마의 모습이 담겨 있다. 전면의 ‘방습포장적용제품’ 문구는 ‘수능국어기초공사제품’으로 바뀌었으며, ‘멘탈주의, 귀차니즘주의’ 등 곳곳의 문구도 센스 있게 변경하여 한층 더 재미를 더했다.

천마표 간쓸개 리미티드 에디션은 단순한 재미뿐만 아니라, EBS 수능특강 분석을 위주로 국어 연계의 기초를 닦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잘 활용하여 적용하면 평가원 모의고사 및 수능 국어에서 ‘콘크리트 1등급’을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진 이감 마케팅실장은 “수능 국어의 기초를 세우는 데 도움을 주는 간쓸개 이미지와 튼튼한 건축물의 기반이 되는 천마표 시멘트의 이미지를 콜라보함으로써 교재에 대한 신뢰도와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감은 자체 연구소인 이감국어교육연구소를 통해 ‘이감 국어 모의고사’를 개발하여 전국 430개의 학원에서 채택 받은 바 있디. 이감 국어 모의고사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출제 공정에 따른 개발 과정을 거쳐 공신력을 확보하고 수능 국어 대비의 필수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