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브러시로 미세먼지 차단 ‘클린 현관’

에어브러시로 미세먼지 차단 ‘클린 현관’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1-02-21 20:20
수정 2021-02-22 03: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스코건설 ‘더샵 탕정역센트로’

이미지 확대
포스코건설은 다음달 충남 아산에 ‘더샵 탕정역센트로’를 분양한다.

아산 배방읍 북수리 389에 지상 최고 28층, 11개 동, 전용면적 76~106㎡ 총 939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곡교천을 사이에 두고 아산 탕정지구와 맞닿아 있어 탕정지구의 기반 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 통경축(조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열린 공간) 확보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가구 내부에는 알파룸, 현관 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의 평면 설계로 수납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에어브러시로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해 주는 클린현관 등 살균, 미세먼지 저감 기능 등도 적용했다.

또 넓은 주방 창호, 호텔 같은 욕실, 대형 물품 수납 특화 공간 등으로 3040가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어린이 물놀이장, 반려견을 위한 펫가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 가든 등 전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친환경 조경 설계도 내세운다. 견본 주택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628에 선보인다.
2021-02-22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