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디지털마케팅, KB증권 등으로부터 20억 원 투자 유치 ‘쾌거’

어반디지털마케팅, KB증권 등으로부터 20억 원 투자 유치 ‘쾌거’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1-18 09:58
수정 2021-01-18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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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투자한다”…마케팅투자(MI)로 브랜드사와 공동성장 파트너십 구축

통합 디지털마케팅 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대표 박종욱)이 KB증권, UTC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어반디지털마케팅은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최우선 목표로 삼는 디지털 통합마케팅(IMC) 전문 기업으로, 10년간 쌓아온 마케팅 성공 경험과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으며 마케팅기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투자를 유치했다.

해당 기업이 수행하고 있는 마케팅 투자(MI, Marketing Investment) 사업은 마케팅 전문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고도의 전문성과 인프라, 경험, 노하우, 인적/물적 리소스 등의 마케팅 자산을 브랜드 기업에 투자하여 공동성장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방식이다.

본 사업의 핵심은 경험이 부족한 마케팅 비전문가 임원에서 비롯되는 사업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마케터에게 마케팅 집행에 관한 결정권을 부여하고 실질적인 성과 발생에 집중하는 것이다.

실제로 어반디지털마케팅은 마케팅 투자를 통해 국내 구강세정기 브랜드 아쿠아픽의 11배 매출 상승이라는 성과를 달성했고,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의 디지털마케팅을 수행하여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

덧붙여 어반디지털마케팅은 아마존 마케팅 외부서비스 사업자(SPN, Service Provider Network)로 활동하고, 3년 연속 수출바우처사업의 파워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높은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마케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종욱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기술력과 품질이 우수한 국내 브랜드와 기업의 발굴을 확대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함께 성장하는 우수한 성공사례를 만드는 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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