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론바이오 C3 샴푸와 헤어토닉, 항산화 효능 및 항염 효과 입증

카론바이오 C3 샴푸와 헤어토닉, 항산화 효능 및 항염 효과 입증

입력 2021-01-11 09:58
수정 2021-01-11 10: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카론바이오(대표 조진형)는 11일 “지난해 11월 10일부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시행한 ‘CARON 솔루션’의 항산화 및 항염 효과에 대한 시험 결과, C3샴푸와 C3헤어토닉이 모두 효과가 있는 것이 검증됐다”고 발표했다.

사람이 호흡을 하면서 인체에 들어온 산소는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지만 일부는 자연적으로 활성산소로 전환된다. 산소가 불안정한 상태인 활성산소는 주변의 세포와 조직을 공격해 손상을 준다. 항산화 작용은 세포의 부정적인 산화를 방지하고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것을 말한다.

회사 연구결과에 따르면, C3샴푸와 C3헤어토닉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막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험물질을 0.1% 농도로 처리해 항산화 활성을 평가한 결과, 최대 66.2~66.5% 증가하는 것이 확인됐다.

천연에서 얻은 베타카로틴, 루테인, 카테킨,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CARON 솔루션’ 성분은 항산화 효과와 함께, 염증 반응에서 중요한 역할과 면역계의 발달이상 등을 초래하는 NF-κB(핵인자 카파비)의 활성 또한 감소시켜 항염 효과에도 도움이 된다. 시험물질을 0.1%농도로 처리했을 때, 세포내 NF-κB 활성이 대조군 대비 20.5~23.5% 감소됨을 확인했다.

카론바이오는 이번에 검증된 항산화 효과는, 향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그러나 항염 효과는 국내 화장품법에 의거, 마케팅에 활용할 수 없는 점이 아쉽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C3샴푸와 C3 헤어토닉은 세계적인 피부과학연구소인 독일 더마테스트의 인체 적용(내약성)시험에서도 최고등급인 ‘오성(5-Star)급 인증’도 국내 최초로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