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엔드투엔드 서비스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
콘센트릭스(NASDAQ: CNXC)는 2019 포춘 500대 기업 158위에 오른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 시넥스(SYNNEX)의 자회사였으며 이번 분리 상장을 통해 독립했다.
콘센트릭스는 나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80달러) 보다 25달러 더 높은 105달러에 거래를 마감해 상장 후 첫 거래일에 공모가 31%를 넘게 상회하는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시장 대형 전광판에 콘센트릭스 상장을 축하하는 의미의 광고가 방송됐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이번 상장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전 세계 콘센트릭스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만개의 감사 메세지(10K Thank Yous)’라는 글로벌 온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를 통해 전세계 모든 임직원이 3만 5000개 이상의 메시지를 다양한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며 이번 상장을 축하했다.
연간 약 47억 달러의 매출과 차별화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춘 콘센트릭스는 전 세계 275개 이상의 센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포츈 500대 기업에 선정된 95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 변화를 주도하는 90개 이상의 고객사를 지원하며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콘센트릭스의 최고경영자(CEO) 크리스 캘드웰은 “콘센트릭스가 전세계 시장에서 끊임없는 진보를 이어오며 나스닥 상장이라는 고무적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이제 독립 기업으로 운영하여 혁신을 가속화하고 추가 투자를 통해 고객 및 주주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센트릭스의 한국지사인 콘센트릭스 서비스 코리아는 분리 상장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도 보다 공격적인 사업 투자로 성장속도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자체 디지털 스튜디오를 갖춘 신규 디지털 마케팅 센터를 오픈하고 구글 옵티마이즈 360 리셀러 파트너십 협약을 맺는 등 이커머스 영역에 투자를 강화하며 ‘전략/UX/구축/운영/분석/콜센터’에 이르는 이커머스 One-Stop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사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컨택센터 서비스 또한 글로벌 선도 기업을 신규 고객사로 대거 확보하여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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