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브와 소비자 특성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혀
와이즈버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와이즈버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신사업 역량을 키우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그 첫걸음으로 모토브가 혁신적인 디지털 옥외 매체로 성장해 소비자의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모토브는 택시 상단 표시등에 스마트 미디어 기기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도시 공간 데이터를 수집·활용하고 위치 기반 광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의 고시에 의거해 대한민국 최초로 모빌리티 미디어 광고 시범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러한 모토브와 지난 7월 와이즈버즈는 협약을 맺고 택시 상단 표시등에 장착된 모빌리티 미디어 광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알고리즘 연구에 박차를 가했다. 그 결과 지난 1일 모빌리티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모든 광고의 운영에 대한 공식 계약 체결을 마무리했다.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매체 운영 방식에 대한 검증을 완료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
디지털 맞춤형 광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운영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던 와이즈버즈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추후 더 폭넓은 디지털 광고 영역에 기존 노하우를 대입해 나가 사업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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