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소비자 사로잡은 프리미엄 ‘엔비사과’…온라인 판매 시작

젊은 소비자 사로잡은 프리미엄 ‘엔비사과’…온라인 판매 시작

강경민 기자
입력 2019-10-24 15:00
수정 2019-10-24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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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질랜드에서 개발된 신품종 ‘엔비사과’, 다양해진 국내 소비자 취향 관통

특유의 향기로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사과 ‘엔비사과’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샤인머스캣 등 향기 나는 신품종 과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2015년부터 국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엔비사과는 높은 당도와 산미의 적절한 조화가 돋보이는 맛으로 다양해진 국내 소비자들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다.

뉴질랜드에서 육종된 만생종으로 ‘질투하다’라는 뜻의 ‘Envy(엔비)’로 이름이 붙여졌으며, 2009년 충남 예산군과 뉴질랜드㈜, T&G 에스티아시아의 3자 MOU 체결 이후 예산지역에서 아시아 최초로 엔비사과를 재배하기 시작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에서만 재배되고 있다.

올 10월부터 전국 마트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최근 (주)파머스초이스엔비사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보다 편리한 주문이 가능해졌다.

관계자는 “엔비사과는 로열갈라의 달콤하고 아삭한 맛과 브레븐의 하얀 과육과 아삭함이 어우러진 품종”이라며 “기본 당도 14~18브릭스로 이는 사과 전 품종 중 가장 높은 수치”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GAP인증시설에서 선별되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으며, 최근 국내 도입 10년이 경과되면서 클럽품종으로 재배 농가와 상호 노력해 발전되어온 과정의 결과물이 소비자의 만족스러운 반응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엔비사과는 10월부터 전국 마트를 통해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엔비사과 공식몰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구입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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