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는 전 세계 91개국에서 약 18억 명의 인구가 이용하고 있으며, 하루에 58만 시간 분량의 비디오가 업로드된다. 누구나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 덕에 앞으로의 인기도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마케팅 채널로서의 동영상 플랫폼이 개선해야 할 부분도 있다. 유튜브에 동영상으로 홍보를 하는 기업들은 특수 업종을 필터링 해 찾기 어렵다는 고충을 토로한다. 워낙 방대한 양의 콘텐츠가 업로드되다 보니, 카테고리가 분야별로 나눠져 있다고 해도 원하는 동영상을 빠르게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건설 업체는 보다 효율적으로 홍보를 하고, 건설 관련 전문 인력들은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도록 돕는 건설 전문 홍보 플랫폼인 ‘케이비커넥’이 론칭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Korea Build Connect의 약자로, ‘한국의 건설을 연결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 케이비커넥은 건설 관련 분야의 신기술/신제품/기업 브랜드만을 위한 동영상 홍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유튜브 동영상 공유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페이지 내 홍보글 및 블로그 포스팅 작성, 구인/구직 공고, 통화 연결 기능 등 유료 서비스를 활용해도 된다.
홍보할 동영상의 제작이 필요한 경우라면 케이비커넥의 협력업체를 통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케이비커넥 플랫폼 내에서 영상 제작부터 업로드까지의 전 과정을 해결할 수 있다.
또 PC로 조달청 입찰 정보와 건설 업체의 정보 변동을 조회할 수 있고, 모바일 명함 서비스 등 건설 기업의 홍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어서 건설업계의 호응을 얻고 있다.
케이비커넥 관계자는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동영상이 제작되어 업로드되고 있지만, 내가 올린 동영상을 필요한 누군가가 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라며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린 기업이라면 케이비커넥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케이비커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케이비커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프리미엄 멤버쉽을 9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론칭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