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로 첫 유튜브 10억뷰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 ‘DNA’로 첫 유튜브 10억뷰 뮤직비디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6-01 10:08
수정 2020-06-01 10: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년 8개월 만…앞서 싸이·블랙핑크 10억뷰 돌파

방탄소년단의 ‘DNA’가 자체 첫 10억뷰 뮤직비디오로 기록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의 ‘DNA’가 자체 첫 10억뷰 뮤직비디오로 기록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DNA’로 첫 유튜브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DNA’ 뮤직비디오는 1일 오전 2시 20분쯤 유튜브 조회 수 10억 건을 넘었다.

‘DNA’는 2017년 9월 18일 발표된 방탄소년단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承)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곡이다. 발표 2년 8개월여 만에 10억 뷰에 도달한 것으로, 국내 보이그룹으로는 처음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DNA’에 새겨진 운명적 상대를 찾아냈다는 내용의 가사를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했다. ‘DNA’는 방탄소년단 곡 중에선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 진입해 67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이 밖에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와 ‘페이크 러브’ 7억뷰, ‘불타오르네’·‘마이크 드롭’ 리믹스·‘아이돌’ 6억뷰 등 총 23편이 1억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앞서 2012년 12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한국 가수 처음으로 유튜브 10억 뷰를 달성했다. 이어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지난해 11월 한국 아이돌 그룹으로서는 최초로 10억 뷰 고지를 넘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