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FM팀 소속 PB가 고객과 전화 상담하고 있다.
삼성증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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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모바일 거래 애플리케이션(MTS) 등을 쓰는 고객 가운데 증권사 직원의 상담을 원하는 투자자가 많다. 삼성증권이 지난 1월 디지털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보니 27.7%가 비대면 시대에도 ‘직원 상담 서비스’를 가장 필요한 서비스로 꼽았다.
삼성증권은 이런 상담 수요와 자산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원스톱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고객 30여만명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이 증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6개의 FM팀 조직을 신설하고, 평균 12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PB 108명을 배치했다. PB들은 단순업무 문의 응대부터 자산 포트폴리오 컨설팅, 종목 상담, 주식 주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원스톱으로 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삼성증권 디지털채널부문장 이승호 부사장은 “전문성 높은 PB의 역량과 온라인 시스템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온라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21-03-02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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