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코스맥스, 2분기 호실적…중국 고성장세”

현대증권 “코스맥스, 2분기 호실적…중국 고성장세”

입력 2015-08-13 08:43
수정 2015-08-13 08: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현대증권은 13일 코스맥스의 올해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크게 뛰어넘었다며 이 회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7만원을 유지했다.

이달미 연구원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3.4% 증가한 138억원을 기록했다”며 이는 당사 추정치를 21.4% 웃도는 수치”라고 분석했다.

그는 “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주문 물량 증가, 글로벌 브랜드로의 수출 확대, 중국 기존 고객에 대한 매출 증가, 마스크 시트 설비 비용 축소로 중국 매출 고성장세 등이 이번 호실적의 이유”라고 분석했다.

그는 “미국법인은 공장 가동 준비로 관련 비용이 생겨 2분기에도 25억원의 적자가 지속됐지만, 국내와 중국에서의 양호한 이익이 발생해 전체 이익 축소가 방어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코스맥스 주가가 최근 이틀간 중국 위안화의 기습 절하로 15% 급락한 데 대해 “위안화로 인한 이익 변동은 미미하기 때문에 이번 하락 수준은 과도하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