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증권 “3월 코스피 예상 등락범위 1,940∼2,030”

IBK증권 “3월 코스피 예상 등락범위 1,940∼2,030”

입력 2015-03-02 08:23
수정 2015-03-02 08: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IBK투자증권은 2일 이번 달 코스피 예상 등락범위가 1,940∼2,030 수준이 될 것으로 봤다.

서동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유럽중앙은행(ECB)의 양적완화가 시작되고, 미국 미국 연방준비제도(Fedㆍ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도 비둘기파적 스탠스가 유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유동성 장세를 연장시킬 것”이라며 이같이 봤다.

서 연구원은 “최근 국내 증시의 시가총액은 증가했지만 유통 주식 수는 정체된 상태”라면서 “작은 유동성에도 시장 흐름이 탄력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매크로 부분과 국내 기업 이익 전망치는 증시의 상승세를 견인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지만 유동성 확대 기대감으로 대부분의 악재를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서 연구원은 “국내 증시의 이익지표가 여전히 질적으로 부진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코스피 예상 등락범위의 상단에 대한 눈높이를 제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 연구원은 “중형주, 대형주, 소형주의 순서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으며, 금융 업종이 밸류에이션(평가가치) 매력뿐 아니라 유동성 장세의 수혜주가 될 수 있다”고 투자를 권고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