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 “가격모멘텀 약한 종목 유리…19개 선정”

하나대투 “가격모멘텀 약한 종목 유리…19개 선정”

입력 2014-11-26 00:00
수정 2014-11-26 08: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하나대투증권은 최근 박스권 증시에선 가격모멘텀 하위 종목들이 상대적으로 유리하다고 보고 SK이노베이션 등 19개 종목을 선정했다.

뽑힌 종목은 현대미포조선과 OCI, 현대중공업, S-Oil, 한화케미칼, 제일기획, SK이노베이션, LG화학, 두산중공업, 현대자동차, 삼성테크윈, 현대모비스, LS, 대우조선해양, 두산인프라코어, 신세계, GS, 현대건설, 대림산업, 엔씨소프트 등이다.

장희종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26일 “최근에는 상·하위 가격모멘텀으로 산출한 값이 고점에서 하락하고 있어 가격모멘텀 하위 종목에 대한 접근이 유리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선정된 19개 종목의 주가는 연간 기준 27%에서 50%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증시가 호조일 때는 가격모멘텀 상위 종목들의 성과가 높게 나타나지만, 이들 종목은 증시 조정기에 낙폭이 크다”며 “조정기에는 위험 관리가 어려운 만큼 가격모멘텀 상위 종목들만 접근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11년 중반 이후 스위칭 매매의 누적성과는 전체적으로 우상향 흐름을 보였다”며 “박스권 증시에서 스위칭 매매가 가격모멘텀 상·하위 모두에 대해 양호한 성과를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